‘캐피털 원 아레나’에서 일련

test 2025.01.2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일(현지시간) ‘캐피털 원 아레나’에서 일련의행정명령에 서명하던 펜을 관중석으로 던지고 있다.


[EPA] 이날 트럼프는 워싱턴 연방의회 의사당에서 이뤄진 실내 취임식 직후 백악관으로 가지 않고 지지자들이 모여 있는 인근 실내 경기장 ‘캐피털 원 아레나’를 찾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첫날인 20일(현지시간), 미국의 세계보건기구(WHO) 탈퇴를 명령하는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백악관이 공개한행정명령에 따르면 탈퇴 이유는 WHO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팬데믹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한 점, △긴급한 개혁 요구를 이행하지 못한 점.


그간 미국 의회에는 중국의 '항구적이고 정상적인 무역관계'(PNTR) 지위를 박탈하는 법안이 발의됐는데행정명령은 관계 부처에 이런 법안을 평가하라고도 했다.


또 미국이 캐나다, 멕시코와 체결한 무역협정(USMCA)이 미국 노동자, 농민, 축산업자 등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 미국의 협정 참여와 관련한.


개의행정명령을 통해 화석연료 채굴을 장려하고, 전기차 및 재생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억제하려는 정책을 제시했다.


"라며 이러한 행보가 미국 내 기후 정책을 근본적으로 뒤흔드는 신호라고 짚었다.


환경단체들도 잇따라 트럼프의 행보를 비판하고 나섰다.


환경운동단체 시에라 클럽은 성명서를 통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틱톡의 매각 마감 시한을 75일 연장하는행정명령에 서명하면서 “중국이 틱톡의 매각을 승인하지 않으면 중국산 제품에 100%의 관세를 매기겠다”고 밝혔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미국이 틱톡의 지분 50%를 가질 권리가 있다”고 말한 뒤.


국내 배터리 업계와 정유화학 업계는 일단 예상한 시나리오대로 흘러가고 있다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이후 발표될행정명령을 예의주시하는 분위기다.


20일(현지시간) 백악관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에너지의 해방'행정명령에 서명하며, "저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와 천연자원 개발을.


트럼프 대통령은 세계보건기구(WHO)와 파리 기후변화협정 탈퇴에서부터 석유 시추 및 에너지 수출 확대, 캐나다·멕시코 25% 관세 부과, 북한 핵보유국 인정까지 메가톤급행정명령과 발언을 쏟아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의 연방의회 의사당에 울린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첫 일성은 '미국의 황금시대'다.


https://blue-marine.co.kr/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전임 바이든 행정부의 전기차 보급 정책을 폐기하는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그간 트럼프 대통령이 강조한대로 바이든 행정부에서 이뤄진 ‘전기차 의무화 정책’ 폐기를 공식화한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 인플레이션감축법(IRA) 폐기로 즉각 이어지지는 않는다.


이어 그는 "사실 취임 첫날, 시장과 관련한 많은행정명령에 대해 기대감이 있었으나, 사실 조용히 지나가며 시장 조정이 있었다"면서 "다만 중요한 것은 비트코인이 아니라 디지털자산 시장의 개화, 그 자체에 주목해야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대표는 "현재 트럼프 행정부 내 주무부처 인사들의.

대표이사 석진순사업자등록번호 343-37-00596경기도 김포시 구래동 6883-4 폴리프라자 9F

TEL. 031-989-8778FAX. 031-989-0085대표이메일 jnovum@naver.com

J.NOVUMGOLFSTUDIOXDOYOU

Copyright J.NOVUM GOLF STUDIO.2017 All right reserved.